2017년 11월 15일 수요일

일베저장소 이용 TIP

일베저장소의 자세한 포인트/레벨 제도 안내


■ 포인트가 적용되는 게시판 안내 - 클릭


■ 자세한 포인트/레벨 제도를 안내해드리겠습니다.

※ 포인트 = 잉여력

해당 수치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레벨이 변경됩니다.

※ 이미지가 잘 보이지 않을 경우 클릭하여 주십시오.

 
 
 
■ 닉네임에 관계없이  마크가 있는 경우 운영자입니다.
해당 마크가 없는 경우 닉네임에 관계없이 운영자가 아니기 때문에 사칭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.

■ 처음 가입 시 레벨 1부터 시작하게 됩니다.
또한, 30 잉여력보다 낮아지게 되면 레벨 0이 됩니다.
레벨 0에서 레벨 1이 되기 위해서는 30 잉여력에 도달될 경우 자동으로 변경됩니다.

■ 레벨 0의 경우 글쓰기/댓글 쓰기 시도 시 캡챠 문자를 필수적으로 입력하여야 하며, 잉여력이 많이 감소할 경우 추천/글쓰기/댓글 쓰기에 제한이 생길 수 있습니다.
일 1회 로그인 시 1포인트가 지급되기 때문에, 글을 과도하게 쓰지 마시고, 포인트를 천천히 모아주시면 레벨 1로 복구될 수 있는 방법이 되겠습니다.
 
 
 
 
 
 
 
 
일베저장소 규칙을 위반하는 경우 게시글/댓글이 삭제되거나, 이용 정지가 될 수 있습니다.

■ 참조
- 일베저장소 규칙

차단은 계정 차단, IP 차단, 스팸 차단이 있습니다.

각 차단마다 본인이 대응해야 할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숙지해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.

■ 차단 문구 안내 및 해결 방법

1. 본인이 작성한 게시글과 댓글, 추천이 규칙에 위반되어 차단 처분을 받은 경우
" 일베저장소 규칙 위반으로 -일 정지되었습니다.
차단 사유는 "사유"(글 작성) 입니다. "
이 경우 본인이 게시글과 댓글을 작성할 때 규칙을 위반했는지 생각해보아야 합니다.
차단 사유에는 게시글일 경우 본인이 쓴 게시글 제목, 댓글일 경우 본인이 작성한 댓글 내용, 추천일 경우 추천한 게시글 제목이 뜹니다.
운영진의 실수와 착각, 그리고 자세한 차단 사유를 문의하고 싶을 경우 문의 게시판으로 정중하게 문의해주시면 답변해드립니다.(이 때 막무가내로 심한 욕설과 패드립을 할 경우 답변을 드릴 수 없습니다.)
또한, 특별한 건이 아닌 이상 해제가 불가하니, 다음부터는 위반을 하지 않겠다는 마음으로 해제 일자까지 기다려야 합니다.

2. 본인이 접속한 IP가 차단된 경우
" 차단 사유는 "사유"(글 작성) 입니다.
타인의 차단 기록에 의해 활동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. "
이 경우 대부분 타인이 해당 IP에서 규칙을 위반하여 이용 정지 처분을 받은 것이 본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※  차단 사유가 본인과 무관한 사례들 해결방법
1. 스마트폰의 LTE를 이용하다가 해당 화면을 발견한 경우 : LTE를 껐다가 다시 켜주시고 화면을 새로고침 하신 후 다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
2. 본인이 구글 크롬을 쓰는 경우 : 설정에서 데이터 사용절약 모드를 쓰고 있는지 확인해주시고, 사용하고 있다면 끈 후 화면을 다시 새로고침 하셔서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.
3. 본인이 유동 IP(예 : 도서관, 커피 전문점, 공용 와이파이)일 경우 : 공용아이피 인증해야합니다.
[주의사항] 본인이 차단을 당해놓고, 유동 IP라고 거짓말을 하면서 해제를 요청하는 일은 없도록 하여야 합니다. 운영진은 차단 로그와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거짓말을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.

3. 스팸 차단이 된 경우
" 스팸 IP로 등록되어 활동에 제한을 받으셨습니다. "
이 경우 스팸어를 반복적으로 사용하거나, 스팸으로 등록된 사진 첨부를 시도하는 경우 해당 차단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
(본 차단은 시스템 자동 차단으로 운영진이 차단하는 것이 아님.)
※ 특정 사이트나, 특정 문구를 포함되어 있어 스팸 IP로 차단되었다는 팝업창 뜰 시 참고 사항
① 글 수정 화면에서 'HTML 편집기' 클릭
② CTRL+F(본문 내 검색) →  특정 문구나, 사이트 검색
③ 해당 부분만 삭제 후 재등록 시도

본 방법대로 한 경우에도 차단 화면이 뜰 경우에는 문의 게시판으로 차단 해제를 요청해야 합니다.
(12시간이 지나도 자동해제 안되는 경우가 많다.)


※  스팸 차단 시 해결방법
문의 게시판으로 스팸 차단 해제 요청을 하면 됩니다.
다만, 고의적으로 계속 시도하여 반복적으로 차단이 되는 경우에는 해제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.
스팸 차단의 경우 시간이 지나도 해제되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으니, 해제 요청을 하여 정상적인 이용을 하기를 바랍니다.

4. 이용 금지 IP로 등록된 경우
" 금지 IP로 등록되어 활동에 제한을 받으셨습니다. "
※ 이 경우 댓글 도배를 하여 자동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.(본 차단은 대부분 시스템에서 자동 차단하는 것으로 운영진이 차단하는 것이 아님.)
※  금지 IP 차단 시 해결방법
댓글 도배를 한 경우 해당 댓글을 모두 삭제하고, 해제 요청을 하면 됩니다.

댓글 1개:

  1. 렙올리기 ㅈㆍㄷㄴ나힘드네 시바꺼 일베접고 디시간다ㅡㅡ

    답글삭제

이용약관 위반 차단 안내

■ 이용약관 위반에 대한 차단 안내 공개 게시물 삭제와 회원 자격 정지 및 상실에 관한 것은 이용약관에 근거한 것입니다 . 본인의 행위가 공지사항에 특정되어 있지 않더라도 이용약관에 위반이 되는 경우 삭제,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의를 ..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