2017년 11월 15일 수요일

자주 묻는 질문 FAQ

본인의 권리가 침해된 게시글/댓글이 있는 경우


Q. 저의 권리를 침해한 게시글/댓글을 발견했습니다. 삭제를 원하는데, 어떻게 해야 하나요?A. 일베저장소는 권리를 침해한 게시글과 댓글을 접수받은 경우 즉각 게시 중단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. 누구든지 본인의 권리를 침해한 게시글/댓글을 목격한 경우 삭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.

■ 요청 창구 안내
1. (실시간) 문의 게시판 - 클릭
2. 이메일 - webmaster@ilbe.com
단, 문의 게시판은 로그인을 하여야 하며, 이메일은 로그인이 필요하지 않습니다.

[삭제요청]
1. 본인 게시글인 경우
삭제 기능이 제한되어 있는 게시판(일베 - 일간베스트, 정치 - 일간베스트, 각 게시판의 인기글, 문의)에 한해 요청할 수 있으며, 반드시 URL과 사유가 필요합니다.
2. 타인 게시글인 경우
어떠한 사유로 요청하시는지 URL과 함께 구체적으로 말씀을 해주셔야 합니다.
특히, 권리 침해를 당했다고 생각되어 요청하시는 경우 본인임을 증명해주시기 바랍니다.
(주의 사항 : 주민등록번호 뒷자리나, 민감 정보는 가려서 업로드 해주시기 바랍니다.)
3. 삭제 권한이 있는 게시글은 본인이 직접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.(본인이 직접 삭제하지 않는 이상 요청으로는 대량 삭제 불가)
(방법 : PC에서 로그인 - 마이페이지 클릭 - 작성 글 보기(댓글일 경우 작성 댓글 보기) 클릭 - 체크 박스에 체크한 후 '선택 글(댓글) 삭제' 클릭)
4. 이전 게시판(예 : /게시판 명_old)으로 이동된 게시글들은 삭제 요청 시 대량 삭제 가능


■ 다음 항목을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.[참고] 문의 게시판 이용 안내 - 클릭






수정 버튼이 없어지거나, 권한이 없다고 뜨는 현상



Q. PC 버전인데, 수정 버튼이 없어졌습니다. 어떻게 된 일인가요?

A. 일베저장소의 모든 게시판에서는 글을 쓴 후 48시간이 경과하면, 수정 기능이 제한됩니다.
이는 악용 방지를 위한 것입니다.
[참고] 삭제는 기간과 무관하게 가능합니다. 단, 이전 게시판으로 옮겨진 경우 별도의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.


Q. 모바일 버전인데, 수정 버튼 클릭 시 권한이 없다고 나옵니다. 어떻게 된 일인가요?

A. 일베저장소의 모든 게시판에서는 글을 쓴 후 48시간이 경과하면, 수정 기능이 제한됩니다.
이는 악용 방지를 위한 것입니다.
[참고] 삭제는 기간과 무관하게 가능합니다. 단, 이전 게시판으로 옮겨진 경우 별도의 요청을 하셔야 합니다.






포인트가 적용되는 게시판 안내


Q. 레벨/포인트 제도가 적용되는 게시판이 궁금합니다.

A. 포인트 변동 가능한 게시판은 다음과 같습니다.
일베 - 일간베스트 게시판, 짤방 게시판, 정치 - 일간베스트 게시판, 정치 게시판, 랜선역사 게시판
아울러, 포인트가 적용되는 게시판에서 글을 작성할 시 포인트가 '1' 감소하기 때문에 이 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





특정 게시판에서만 레벨이 표시되는 현상



Q. 특정 게시판에서만 본인의 레벨이 표시되고, 타 게시판에서는 G로 모두 치환되어 표시됩니다.A. 일베 - 일간베스트 게시판, 짤방 게시판을 제외하고는 레벨이 모두 G로 표시되는 현상은 정상적입니다.
이는 레벨/포인트 제도가 일베 게시글 업로드 장려를 위한 것이기 때문에 해당 목적을 위해서만 두 게시판에 표시되는 것이고, 자칫 불필요한 부차적인 문제로 번질 수 있기 때문에 굳이 타 게시판에서는 표시하지 않는 것입니다.
게시판 본연의 질은 살리면서, 포인트/레벨 제도가 효율적으로 이용될 수 있게 하기 위한 조치라고 보면 됩니다.






특정 사이트, 문구 작성 시 스팸 차단될 경우 해결 방법



Q. 특정 사이트, 문구로 인해 글 작성이 제한되었습니다.



A.
※ 특정 사이트나, 특정 문구를 포함되어 있어 스팸 IP로 차단되었다는 팝업창 뜰 시 참고 사항
① 글 수정 화면에서 'HTML 편집기' 클릭
② CTRL+F(본문 내 검색) →  특정 문구나, 사이트 검색
③ 해당 부분만 삭제 후 재등록 시도

본 방법대로 한 경우에도 차단 화면이 뜰 경우에는 문의 게시판으로 차단 해제를 요청해야 합니다.

외부 링크를 첨부할 시 차단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.

※ 차단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클릭





게시판에 댓글을 달 수 있는 기간


Q. 게시판 댓글을 달 수 있는 기간이 얼마나 되는지 궁금합니다.
A. 게시글이 작성된지 총 5일이 지나야 하며, 5일이 지나면 해당 게시글에 댓글을 달 수 없습니다.





일베저장소 각 게시판 인기글 가는 기준에 대하여


Q. 일베저장소 각 게시판별로 매일 인기글 5개가 선정되는 것 같습니다. 인기글에 선정되는 특별한 기준이 있나요? A. 각 게시판별로 인기글은 24시간 동안 5개가 선정되며, 24시간 이후 새 게시글로 변경됩니다.
아래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.

1. 일베 - 일간베스트 인기글 : '일베로' 1000개에 도달할 때 제목이 굵어지며(볼드체) 인기글로 선정됩니다. 그 중 일 5개에 선정되는 것은 '일베로'와 '민주화' 수의 차이가 가장 큰 순위대로 결정됩니다.
2. 그 외 게시판 인기글 : 일 5개 '일베로'와 '민주화' 수의 차이가 가장 큰 순위대로 결정됩니다.

※시간 별 이용자수, 일베 대비 민주화 수 등 다양한 변수 존재함

운영진이 직접 선정하는 것이 아니고, 투표 시스템에 의해서 결정되는 것이기 때문에 임의로 인기글에 보내거나, 내려가게 할 수 없습니다.


[중요] 인기글을 가기 위해 비정상적인 행위(예 : 추천 조작)을 할 경우 게시글이 삭제되고, 이용이 정지될 수 있습니다.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

이용약관 위반 차단 안내

■ 이용약관 위반에 대한 차단 안내 공개 게시물 삭제와 회원 자격 정지 및 상실에 관한 것은 이용약관에 근거한 것입니다 . 본인의 행위가 공지사항에 특정되어 있지 않더라도 이용약관에 위반이 되는 경우 삭제, 차단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의를 ...